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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체력단련 및 심신수양을 위하여 본 교육에 참가하였으며 다음의 조항을 준수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할 것을 약속합니다.
하나 l 훈련교관 및 지도자의 말에 절대 따른다.
l 음주 상태에서는 절대로 교육에 임하지 않는다.
l 안전장치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며 이상한 점이 발생시 즉시 교관에게 알린다.
l 교관 및 지도자의 말을 경청하며 반드시 복창으로 교육준비를 알린다.
다섯 l 단계별 훈련과업이 끝날 때가지 잡담 및 개인행동을 금한다.
여섯 l 만약 개인의 사정으로 과업을 계속할 수가 없을시 즉시 교관에게 알려 안전조치를 받는다.


암벽레펠이란?
가파른 암벽이나 절벽을 극복하기 위하여 각종 로프나 자일로 매기 법을 이용하여 등반 및 하강을 실시하고 로프 및 활차를 이용하여 횡단 및 이동하는 기술을 숙달하는 훈련이다.

암벽레펠의 종류
1. 엉덩이 부착하강
2. 몸 두루기 하강
3. 어깨부착하강
4. 급조하강

기본자세 및 요령
1. 양발을 11자로 어깨넓이로 벌리고
2. 상체와 하체, 하체를 90도로 유지하며
3. 앞에 손(조동수)을 곧게 펴서 방향을 유지하며
4. 뒤에 손(제동수)을 척추쪽으로 당겨 잡는다.
5. 조동수(핸들), 제동수(브레이크), 양발(타이어), 스냅 링(브레이크)와 같이 이용하며 조동수와 제동수를 적절히 이용하여 하강한다.

헬기 레펠이란?
헬기 레펠은 헬기가 정상적으로 지면에 착륙할 수 없는 지역, 즉 수목이 울창한 잡목지역,
고지정상, 암벽지역등을 로프나 자일을 이용하여 지상으로 하강하는 기술을 습득하는 훈련

헬기 레펠의 종류
1. 전방레펠
2. 후방레펠
3. 측방레펠

기본자세 및 요령
1. 스냅 링을 안전로프에 접속하고 안전유무를 확인한다.
2. 좌측손(조동수) 우측손(제동수)로 로프를 가볍게 잡아준다.
3. 양발은 11자 어께넓이로 벌리고 상체와 하체는 90도를 유지하여 하강준비한다.
4. 무릎을 2~3회 반동을 주어 가감하게 도약하고 제동수를 풀어 하강한다.(이때 상체와 하체는 90도를 유지한다.)
5. 지상 1m지점에서 제동을 걸고 지상에 가볍게 착륙한다.

횡단 및 이동 줄타기란?
로프를 이용하여 넓은 하천이나 계곡 상에서 인원과 장비를 신속히 도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훈련이다.

횡단 및 이동줄타기의 종류

1. 외줄타기
2. 두줄타기
3. 세줄타기
4. 긴 하강
5. 그물망 오르기

외줄타기 요령

로프나 가슴과 배꼽 중앙을 지나게 하며 중심을 잘 잡고 고개를 약간 왼쪽을 바라보며 발과 손으로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여 앞으로 전진한다.

두줄타기 요령
양손은 윗줄에 올려 어깨넓이의 두배로 잡고 발은 11자 자세로 어깨넓이로 서서 시선을 가는 방향으로 향하여 한손과 한발을 옮기며 이동한다.

세줄타기 요령
상체와 뒷다리는 대각선을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주시하며 양팔을 앞으로 당겼다 바깥쪽으로 폈다하며 앞으로 이동한다.

긴 하강 줄타기
양손은 이동 롤러를 잡고 두발을 힘차게 뛰어 나가며 L자의 자세로 정면을 응시하며 긴 하강을 실시한다.
이때 몸의 자세는 L자를 유지하며 심한 몸부림은 삼간다. 착지 지점에서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 착지한다.

그물망 오르기
그물망의 홈 부분을 발로 밟으며 양손과 발을 교환하며 위로 올라간다. 이때 몸은 앞쪽으로 밀착하며 몸을 뒤로 젖히는 행동은 금물이다.